권정현, "시대에 말 건네는 작업들 - 엄지은과 이주연의 영상 작업에 대하여", 퍼블릭아트 8월호, 2024
엄지은, "기워 만든 세계", 전시 <그 "밖"의 것들>, 2024
최희승x엄지은, <모닥 불, 발 자국>, 난지창작스튜디오 비평워크숍, 2023
권정현, 전시 <리버스 엔지니어링> 서문, 2023
하도경, "발을 땅에 내딛는 감각에 집중하며 걷는 사람", 월간미술 7월, 2023
김선옥, "주석 없는 문장들의 덜그럭거림, 그리고 비선형적 믿음의 동기", 개인전 <워킹 메들리> 도록, 2021
박선호, "퍼즐", 개인전 <워킹 메들리> 도록, 2021
유진영, "워킹 메들리", 개인전 <워킹 메들리> 서문 및 도록, 2021
이연지, 전시 <Fingere Crossed> 서문, 2021
조주리, "기획머리축소, 연습근육강화", 전시<아마도애뉴얼날레-목하진행중> 도록, 2020
엄지은, "뒤집힌 무대에서 가능한 것", 한국예술종합학교 조형연구소 Visual 16호, 2020
김송요, "거듭하여 이곳에", 전시 <끝없는 여지> 리뷰, 2019
이설희, "기념을 유보하다 유영하는 너와 나, 우리들에게", 전시 <끝없는 여지> 리뷰, 2019
안소현, <끝없는 여지> 리뷰, 월간미술 2019년 11월 제 41호 크리틱, 2019
임민욱, <끝없는 여지> 기획의 글, 2019
안소현, <드로잉 룸: 풀 20년 다시 읽기>, 전시 서문 2019
엄지은, "오퍼레이터의 자가 진단 몇 가지", 김찬우 <하드 디스크> 리뷰, 2019
김미정, "끝나지 않을 게임 앞에서", 전시 <빙고> 서문, 2017
신지이, "견고한 것을 애매모호하게, 명료한 것을 풍요롭게", 아트스페이스풀 POOLAP 도록, 2017